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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비만 실패하는 사람들의 습관 VS 복부비만 성공하는사람들의 습관 본문

다이어트 이야기

복부비만 실패하는 사람들의 습관 VS 복부비만 성공하는사람들의 습관

해피 매니저 2012.11.30 08:00

요즘 이넘의 뱃살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예전의 좋았던 몸은 어디로 가고 뱃살만 디룩디룩

저는 몸은 날씬한데 배만나온 윗배 볼록형 입니다.

일명 ET배 라고 하죠.ㅎㅎ

 

뱃살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한달... 죽어라 유산소 운동과 복근운동 열심히 한 결과

효과는 제자리 걸음 2Kg줄었다 늘었다 반복만 되고 그이상은 효과를 보기가 힘드네요

 

아무래도 자신을 극복 시킬수 있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지 않고

그냥 단순히 '뱃살을 빼자' 하는 막연한 생각의 강한 동기 부여가 되던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운동과 식단조절을 해가며 뱃살 다이어트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살이찌는사람들의 생활습관 과 살이 안찌는 사람들의 생활습관 을 아래 표를 이용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복부비만 실패하는 사람들의 습관 VS 복부비만 성공하는사람들의 습관

 

 

             복부비만 실패하는사람들의 10가지습관

              복부비만성공하는 사람들의10가지 습관

  1.몸무개를 자주 재지 않는다.

  1.쓸데없는 군것질을 하지 않는다.

  2.다이어트를 하기위해 운동을 택하기 보다는

  그냥 편하게 굶어서 빼는 방법을 택한다.

  2.끼니를 거르지 않고 규칙적인 식사를 한다.

  3.어떻게하면 편하고 안 힘들게 살을 뺄수 있을까?

  힘든것 보다는 편하게 뺄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3.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고 약간 부족한 느낌을

  가지고 식사를 마친다.

  4.항상 다이어트를 해야지 결심 하고

  잘 실천하지 않는다.

  4.올바른 식습관을 갖는다.

  (군것질을 줄이고,모든음식을 천히 먹는다.)

  5.걷고,뛰고,움직이는것을 싫어한다.

  100M 정도되는 거리도 자가용으로 움직인다.

  어딜가든 앉아 있는것을 좋아한다.

  5.섬유율이 풍부한 식품이나 현미 잡곡밥,채소,두부,

  해조류등의 자연식품으로 구성된 식사를한다.

  (지방이 없는 닭가슴살 이나 채소류를 먹는다.)

  6.항상보면 무엇인가 먹고 있다.

  (살찌는 음식만 골라 ㅎㅎ)

  6.간식은 반드시 저 칼로리로 한다.

  7.술로 배를 채워도 밥은 꼭 챙겨 먹는다.

  (살이 찔수밖에 ㅎㅎ)

  7.음식의 요리법을 바꾼다. 즉, 기름으로 뽁거나

  튀기는 요리법 대신에 굽거나 찌고 ,데치는

  요리법으로 빠꾸어 요리한다.

  8.패스트 푸드,튀김, 기름진 음식들만 좋아한다.

  8.외식을 할 때는 중국요리,패스푸드 등의 고 칼로리

  음식은 피하고 일식이나 한식 등 저 칼로리 음식과

  야채가 많이 들어간 메뉴를 고른다.

  9.라면을 먹어도 밥은 꼭 있어야한다.

  9.가까운 거리는 걷는 습관을 기른다.

  매일 지속적으로 운동을 20~30하는 습관을 들인다.

  10.당분이 많은 음식을 좋아한다.

  10.다이어트 중의 저칼로리 식사 때문에 발생하기

  쉬운 영양부족으로 보완을 위해 전문가와 상의

  필요하다면 건강보조 식품을 이용하기도 한다.

 

 

어릴때는 아버지를 보며 배가 나와야 보기가 좋다고 생각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어는 정도 남자는 배가 나와야지 보기 좋고 남자가 배가 너무 없으면 인덕이 없어 보인다 라고

말씀하시던 어르신들의 말씀이 생각 나네요.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어느정도 두둑한 배를 선호했던 시절은 한참 지나간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뱃살이 부의 상징이니,덕의 상징이니 했다가는 망신 안 당하면 다행입니다. ㅋㅋ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성공하시는 날까지 화이팅 입니다 .

 

덧글]뱃살을 빼는 일을 저처럼 만만하게 보았 다가는 금세 포기하기 십상 입니다.

처음부터 굳은 의지가 중요하고 '나는 할수있다' 라는 강한 의지가 필요하고

자신을 추스리고 자극시킬 수 있는 것들을 총 동원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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