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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다이어트 올바른방법과 우유다이어트 효과 본문

다이어트 이야기

우유다이어트 올바른방법과 우유다이어트 효과

해피 매니저 2013.01.25 06:00

남녀노소 할것없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식품  우유는 여러모로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 우유가를 많이 먹이는데요

이 우유가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우유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유에는 풍부한 칼슘, 단백질, 지방 등 으로 함유되어 있다는건 누구나 다아는 사실이죠

우유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위산을 중화하여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며  우유의 단백질 성분에는

유청단백질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유청단백질은 운동할때 마시는 보충제로 쓰입니다.

단백질은 소화기관에서 아미노산을 분해해서 자신에게 맞는 단백질 형태로 재합성하여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쓰이며 근육의 핵심원료인 단백질로 공급을 받는다고 합니다.

 

칼슘은 고밀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성분이며 칼슘이 신체에 많이 저장되면 체지방연소를 시킨다고 합니다.

지방에 있는 필수지방산이 부족하면 신경, 면역계 기능이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여 비만, 당뇨, 성인병 등을

초래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유다이어트에 적합한 우유는 어떤우유

 

 우유의 종류는 일반우유, 저지방우유, 무지방우유, 등 종류가 시중에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우유다이어트에 적합한 우유는 일반우유 와 저지방우유가 좋습니다. 마시는게

살찌는 현상을 방지할수있고 영양면에서도 좋으며 우유다이어트에 적합한 우유 입니다.

대체적으로 지방이없는 무지방우유를 우유다이어트로 선택하는데요.

무지방우유가 우유다이어트에 그리 적합 하지만은 않다고 합니다.

 

우유다이어트로 인해서 우유만으로 다이어트 하다간 영양불균형이 올수있기 때문에

올바르게 우유다이어트 하는게 좋습니다.

 

 

 

 

우유다이어트 올바른방법은

 

우유가 완전식품 이긴하나 너무 물 마시듯이 마시면 소화가 되지 않을수 있으므로 음식을 먹듯이

우유를 씹으면서 먹는게 소화효소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우유를 마시면 포만감이 들기 때문에 우유만으로 다이어트를 해결하면 영양불균형이 올수 있기 때문에

매끼니마다 우유를 먼저 한잔 마시고 식사량은  평균 먹는양에서 50칼로리정도 낮춰주면

포만감도 영양도 충분해 가장 바람직한 우유다이어트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일반우유의 지방함량은 4%안팎이고  저지방우유는 2%이하여서

우유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저지방우유를 선택하시면 더 좋습니다.

특히 저지방우유는 비만, 당뇨, 심혈관질환자, 폐경기여성에게 더 좋습니다.

 

우유다이어트는 하루섭취1500칼로리가 넘기 때문에 반드시 운동을 병행해야 좋은효과를 볼수 있으며

하루40분이상 유산소운동을 하고 하체근력 운동으로 인하여 신진대사 흐름을 원활히해주고

칼로리소모를 늘려주며, 지방축적을 예방해 줍니다.

 

 

 

 

우유다이어트 주의할점

 

술을마신후 속이 스려서 위를 보호한다고 우유를 마시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우유를 빈속에 마시면 위산이 과다분비해 위벽에 무리가 올수 있으므로 아침에 물 한잔 마시고

우유를 천천히 먹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우유를 마시면 설사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유당이 신체에서 생성이 안될경우 속이 거북하거나 설사를 유발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은 우유로 다이어트 하는방법은 좋지않으므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덧글]우유마시고 설사하는 사람들은 생강을 먹으면 설사를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유다이어트는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보단 꾸준한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다이어트방법이며 사상 체질중 태음인에 속한 사람에게 더 잘맞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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